한국노동공제회 출범 2주년 기념식(10/25)

2023-10-31

안녕하세요!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에서 이번주 25일에 출범 2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

이번 기념식은 1부 - 한국노동공제회 출범 2주년 성과보고 및 후원의 날, 2부 - 한국노동공제회 회원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했습니다!

1부 행사에는 사각지대·제도바깥 노동을 조명하는 ‘비춤’, 나홀로 프리랜서·플랫폼노동자를 서로 연결하는 ‘이음’, 노동공제운동의 도전을 응원하며 후원하는 ‘나눔’을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가사•돌봄유니온에 소속된 가사•돌봄노동자 회원의 개회선언으로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본격적인 기념식이 시작하기 전에 한국만화가협회, 그리고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와 함께 프리랜서 창작자 권익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불공정·고충 실태조사, 생활안정을 위한 공제·복지사업 방안 마련, 직업훈련 및 권익보호 교육 등을 협약 했는데요,

앞으로 프리랜서 창작자분들이 도움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아 많은 기대가 됩니다!


업무협약 후, 저희 한국노동공제회와 함께 플랫폼•프리랜서 노동자의 권익보호와 복지확충에 힘써주신 금융노조 우리은행지부에 공제회와 회원분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가사•돌봄유니온에서는 조합원분들의 모금을 받아서 저희 공제회에 기부를 해 주셨는데요!

이번에 진행된 기념식에도 가사•돌봄유니온 조합원분들이 많이 참석하셔서 큰 호응 해 주셨습니다~!

언제나 공제회에 큰 도움주시면서 여러 크고 작은 행사 등에 많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 기념식은 금융산업공익재단 박준식 이사장님, 한국만화가협회 신일숙 회장님, 더불어민주당 김주영·이수진 의원님, 고용노동부 이성희 차관, 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문성현 위원장님 등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 주셨는데요.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저희 한국노동공제회 김동만 이사장님께서 인사말을 해 주셨습니다.

인사말에서는 “한국노동공제회가 제도 바깥 프리랜서·플랫폼노동자의 상호부조 공제조직이자 기초안전망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사회 각계각층에서 지속적인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국회와 정부는 당사자들의 자율적 공제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에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음엔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님께서 축사를 해주셨는데요, 축사에서는 “공제회 출범 2주년을 맞아 한국노총은 공제회 사업의 강화와 확대를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단기적 성과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낮은 곳으로 향하는 연대와 협동의 정신이 넘치는 공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항상 한국노동공제회의 성장과 발전을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1부 성과보고 및 후원의 날 기념식이 끝나고 난 후에는 2부 행사로 저희 공제회 회원분들이 서로 소통하며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회원 네트워킹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마술공연과 더불어 한국노동공제회 출범 2주년 기념 문예전에서 1등을 차지한 회원분을 모시고 시상 및 1등 상품이 전달되었습니다.

\


저희 권현우 회원님이 일의 기쁨과 슬픔이라는 주제로 배달라이더의 일상을 웹툰으로 표현해 주셨는데요!

너무너무 멋진 작품 감사합니다☺



공제회 회원 행사는 항상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해 나갑니다.

홀로 일하는 플랫폼•프리랜서 분들이 더 이상 혼자라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앞으로도 많은 행사와 회원 모임이 진행 될 예정이니 언제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